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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인이란?

언론중재 및 피해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언론에 의한 피해 예방과 구제를 위해 국민일보 독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창구입니다. 국민일보 보도로 인해 피해를 입어 고충처리신청을 하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충처리인 자격
국민일보사 구성원 중 국민일보 보도 사항에 대한 식견과 경험을 지니는 한편 고충처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경륜 등을 갖춘 인물로 한다.
고충처리인 지위 및 신분
고충처리인은 국민일보가 보도한 내용으로 인한 권익침해여부의 조사 · 시정건의 ·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조치를 권고할 수 있다. 국민일보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 활동을 보장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건의 및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한다.
고충처리인 보수 및 임기
국민일보사는 고충처리인이 고충처리 업무와 관련한 출장, 자료수집, 회의참석 등을 수행할 경우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정한 금전을 제공 할 수 있다.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다만 고충처리인이 임기 만료 전 사퇴하였을 경우 후임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새로 시작한다.
국민일보 고충처리인
배병우 (국제·사회 부국장)
  • 배병우 (국제·사회 부국장)
  • - 논설위원
  • - 워싱턴 특파원
  • - 경제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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